본문 바로가기

애니 정보

마음이 따뜻해지는 치유물 애니 top10

 

 

  TOP 10
 엔젤 비트
엔젤비트도 3대 감동애니로 유명한거로 알고있는데요 왜이리 순위가 낮을까 하지만
개인적으론 그리 몰입하며 보지는 않았습니다. 왠지모르는 지루한 맛이좀 있더군요.
하지만 중간중간 재밌게 보았으니 TOP 9!
 
 
 
 
 
 
 
 
 
 
 
 
 
 
 
 
 
 
 
 
 
 TOP 9
반딧불의 숲으로
 
이것도 아시는분들은 다 아시는 작품이죠 짧은시간에 여운이남는 잔잔한 감동을 줄수 있는 애니입니다
시간도 아깝지않고 나름 후유증도온 애니입니다. 너무 갑작스러운것도 있긴하고.. 꾀 부드러운? 작품이니
한번쯤 보시는걸 추천!
 
 
 
 
 
 
 
 
 
 
 
 
 
 
 
 
 
 
 
 
 TOP 8
BECK
이건 제가 옛날에 밴드부 활동할때 아는 형이 알려줘서 본 애니인데 당시에 느낌이 아직도 새록새록남네요
확실이 밴드애니는 케이온보다는 BECK 인데.. 작품성도 훨씬 뛰어나지만 대중성이 부족해 그리 뜨지 못한 작품인거같아요
제친구들은 지루해서 잘 안보더라고요??.. 아무튼 제게 힘을 실어준 애니입니다. 추천추천!
 
 
 
 
 
 
 
 
 
 
 
 
 
 
 
 
 
 
 
TOP 7
 
 허니와 클로버
 
이것도 엄청 유명한 작품으로 아는데 모르는사람들이 좀 있더라고요?
진짜 아름다운 작품이라면 허니와클로버를 뽑고싶네요 꿀잼요소도 많이나오고 인물간의 갈등을 엄청 잘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카미야 히로시 때메 보게된 작품이지만 하앍...이놈의 성우탓 뭐그런거 따질 필요 없이 모든케릭터가 멋지고 아름답다고 생각합니다 감동적인 요소도 많고 확실히 저는 현실적인면이 잘 나타나 재밌게 보았습니다. 한번추천두번추천!!
 
 
 
 
 
 
 
 
 
 
 
 
 
 
 
 
 
 
 
 TOP 6
 
바라카몬
 
내 글씨가 뭐가 나쁘단 거야?!
 
 
이하생략
 
 
 
 
 
 
 
 
 
 
 
 
 
 
 
 
 
 
 
 TOP 5
 옆자리 괴물군
제가 생에 처음으로본 로맨스 애니입니다. 시즈쿠의매력에 한번 빠져버리면 헤어나올수 없게됩니다..ㅠㅠ
애니결말이 좀 아쉽지만 만화로 한번 보셔도 좋습니다 보는내내 웃음이 지어지는 그런 애니였습니다
로맨스를 좋아한다면 정말 강추합니다!
 
 
 
 
 
 
 
 
 
 
 
 
 
 
 
 
 
 
 
 
 
 
TOP 공동 4  
 
ef 시리즈, 클라나드
 
아시는분들은 다아시는 ef 시리즈입니다. 감동물로도 꾀 유명하더라고요
사람들이 추천하는 만큼은 슬프기보다는 마음이 치유되는 느낌이 더 많았습니다
 
 
 
 
 
 
클라나드에 말이 필요할까요? 그냥 인생애니입니다. 말그대로 인생을 다룬 애니입니다. 이렇게 극찬하면서 3위인이유는 1기의 엄청난 지루요소입니다. 뭐 잘본사람은 1기도 잘보겠지만 지루해서 중도하차만 3번한듯.. 하지만 2기를 보면 지루했던부분을 감동으로 매꿔주는 그런애니랄까?.. 개인적으로 아노하나를 별로 안좋아하는데 아노하나는 그냥 슬프게할라고 만들었다는 느낌이 너무강해서 안좋아하지만 클라나드도 그런느낌이 없잔아 있긴한데 그 매화마다 나오는 꽃밭?에서 나무로봇과 소녀의 의미를 알고보니 전율이 느껴졌습니다.. 결말도 좋게 보이구요 그냥 인생입니다ㅋㅋ
 
 
 
 
 
 
 
 
 
 
 
 
 
 
 
 
 
 
 
 
 
 
 
 
 
 
 
 
 
 
 
 TOP 3
 
 코바토
 
코바토는.. 그냥 할말이 없습니다. 치유물인데 이정도의 후유증이 남는건 처음이었습니다 특히 마지막화에 나오는 코바토의 노래는 눈물이 그냥 펑펑.. 클라나드처럼 누군가 죽어야하는 극적의 슬픔은 감성을 크게 자극하지 못했지만 코바토는 다 쥐어짜내는군요 유치하다고 할수도 있습니다 상관없습니다 내가 감명깊게 보았기때문에 말할수 있습니다 코바토짱짱! 코바토최고!
 
 
 
 
 
 
 
 
 
 
 
 
 
 
 
 
 
 
 
 
 TOP 2 
충사
치유물 하면 떠오르는 애니죠 매화마다의 교훈이 절 감동시키고 항상 생각하게 만들곤 했습니다 뭐.. 딱히 할말이없는
수작이죠 하지만 호불호도 꾀갈린다는 소문이???
 
 
 
 
 
 
 
 
 
 
 
 
 
 
 
 
 
 
 
 
 
 
 
 
 
 
 
 
 
 
 TOP 1
나츠메 우인장
하앍.. 나츠메우인장!!! 제가 제일 사랑하는 애니라고 할까요 왠지 모르지만 이애니를 보면 전체적으로 안정되는 기분이 있고 사람을 기분좋게 할수있는 요소를 가진것같습니다. 치유물하면 떠오르는 애니기도하며 충사라는 애니와 많이 비교되기도 한데요 난 나츠메가 더좋아요! 감동적인 요소도 많죠 특히 참새편에선 흐.. 요괴물하면 대부분이 퇴치하는게 다반수인데 요괴들에게 이름을 돌려주면서 일어나는 스토리하나가 너무 멋졌습니다.. 나츠메우인장 사람이라면 한번씩은 보시길 바랍니다
이외에 논논비요리 바라카몬도 치유물로 좋습니다.
치유물 애니는 보고나면 마음이 따뜻해지고 여운이 남는다는 장점이 있죠.
또 접근성이 좋고 편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